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교육시스템

'문화와 예술의 나라', '자유와 관용의 국가'로 불리는 프랑스는 교육에 있어서도 '가장 이상적인 교육시스템에 가까운 나라'라 평가 받으며 많은 국가들의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원한다면 누구나 교육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교육 수요자인 학생 개개인의 관심사와 재능을 충분히 고려한 교육시스템으로 세계 각국으로부터 선진 교육 모델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주입식 교육을 지양하며 학생 개개인의 독창적이고 자유로운 사고를 중시하기 때문에 발표와 토론을 중시하는 교육이 일반적입니다.

 

언어습득의 효율성

프랑스 ISP는 그 어느 곳에서 프랑스어를 공부하는 것보다 학교 수업, 호스트 가족과의 일상생활, 친구들과의 교류를 통해 압도적인 효율을 거둘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프랑스어는 영어와 함께 국제사회에서 공용어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세계 주요 의제가 다뤄지는 국제사회의 현장에 진출하기 위해서 프랑스어 능력의 향상은 청소년의 미래에 큰 강점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역사와 문화의 나라

아름다운 자연을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프랑스는 유서 깊은 역사와 문화적 유산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국제교환학생은 친구들 혹은 호스트가족과의 짧은 여행으로 학업적 성취 뿐 아니라 역사, 문화적 현장을 직접 누비며 문화감수성을 높일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