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소식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18기 교육봉사단 귀국 완료

2017-01-23 · 관리자




사단법인 더나은세상과 현대자동차 그룹이 함께하는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18기 교육봉사단(공학+교통)이 현지활동을 무사히 마치고 귀국하였습니다.
중국 교육봉사단은 1월 9일부터 20일까지, 더나은세상을 만들기 위한 많은 노력이 있었습니다. 중국 창저우에서 약 100명의 한국인 단원들과 5명의 중국인 단원들은 교통과 공학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노력봉사와 유치원 및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봉사를 진행했습니다.

교통안전 봉사단은, 로보카 폴리라는 애니메이션 컨텐츠를 활용하여 교통안전 교육봉사를 현지 유치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노력봉사 활동으로는, 현지 아이들을 위한 교통안전 교실 꾸미기(시청각 자료실, 교통안전 키트 체험장), 벽화, 학교앞 Safe존꾸미기, 과속 방지턱, 계단 안전 실리콘 부착등을 진행하였습니다. 아이들이 교통 안전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 시키고, 좀 더 교통 안전에 대한 개념을 알 수 있도록 한 보람찬 활동이었습니다.

공학 봉사단은, 태양광 무선 자동차 만들기 키트를 이용한 교육봉사를 진행하여, 아이들이 에너지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고, 대체에너지에 대한 개념 및 이해확립을 통해 상상력을 발휘하는 교육활동이었습니다. 또한, 학교를 위한 시설 보수 및 벽화꾸미기를 통해, 아이들이 보다 생동감 있는 환경에서 공부 할 수 있도록 땀 흘렸던 활동이었습니다.
봉사단원들은 더 나아가 지역사회인들을 대상으로 한국과 중국의 문화를 교류하는 문화공연을 열었고, 많은 중국 시민들이 참석하여,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이외에도 중국 고문화거리 탐방, 한중골든벨등 다양한 문화활동을 병행함으로써 중국 문화를 바라보는 시야를 넓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추운 날씨와 한국과는 전혀 다른 환경속에서도, 남을 위한 땀의 가치를 느끼고 경험한 해피무브 18기 교육봉사단은 2월 24일 수료식을 앞두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경험들을 차곡차곡 마음에 쌓아 한국에서도 행복한 움직임에 앞장설 수 있도록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목록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Copyright © BETTERWORLD All rights reserved.
*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파리 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정회원기관
이사장 이영구 / 고유번호 105-82-19800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 02-568-5858 / FAX 02-330-2483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