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소식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18기 수료식

2017-02-27 · 관리자



열 여덟 번째 행복한 발걸음, 해피무브!

 지난 2월 24일 금요일, 수 개월 동안 전 세계 각 지역에서 열정 가득, 따뜻한 마음들을 남기고 돌아온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의 수료식이 있었습니다. 따뜻한 햇살 속에서 양재동 엘타워에 모인 18기 해피무버들의 건강한 모습이 새삼 듬직하고 자랑스럽던 수료식이었습니다.

 해피무브 활동을 담당하시고 애정으로 응원해 주시는 많은 분들, 단원들과 함께 동거동락하며 활동을 이끌어 주신 관련기관 담당자분들 그리고 500명의 18기 해피무브 단원들이 함께 활동을 마무리하는 자리였는데요, 더나은세상은 중국 교육봉사단(중국 창저우) 100명과 중국 문화봉사단(중국 취푸) 60명, 총 160명의 단원들과 함께 했습니다. 특히 수고한 단원들을 축하해주기 위해 더나은세상을 대표하여 염진수 이사장님께서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중국 취푸 현지에서 한국의 멋과 문화를 인상깊게 남기고 온 문화특기자들의 공연으로 시작된 18기 수료식은, 국가별로 진행되었던 활동 소개로 이어졌습니다. 단원들이 제작한 현장활동 영상을 통해서, 파견국가에서의 활동들은 모두 달랐지만 모든 시간들이 참으로 가치 있고 의미있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현지에서의 춥고 더운 날씨와 빡빡한 일정이 주는 피로와 싸우고, 새로운 환경과 사람들을 마주하며 고생했던 반가운 얼굴들이 모여 있으니 현장의 분위기는 행복 그 자체였던것 같습니다. 모든 기억들은 아름다운 추억이 되고 훗날 돌아봤을 때 서로에게 웃음꽃을 피게 만드는 좋은 경험으로 남게 될 것입니다.

 수료식을 마치면서 남겨진 아쉬운 마음을 뒤로하고, 설렘이 있는 것은 보다 더 나은 세상을 위한 해피무버들의 열정이 계속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국내에서도, 나아가 해외에서도 지속적으로 행복을 전달 할 해피무버들을 기대하고 응원합니다!!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목록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Copyright © BETTERWORLD All rights reserved.
*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파리 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정회원기관
이사장 이영구 / 고유번호 105-82-19800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 02-568-5858 / FAX 02-330-2483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