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소식 

2017 양업고등학교 세계시민교육 개최

2017-03-13 · 관리자

새 학기가 시작되지 얼마 되지 않은, 3월의 두번째 주 수요일, 충북 청주에 위치한 양업고등학교에 더나은세상이 방문하였습니다.

자유롭고 화기애애한 학생들의 분위기 속에 서로의 얼굴을 그려주는 '우리의 이해' 활동으로 시작한 세계시민교육은 올해로 양업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한 지 6회가 되었습니다.

1박 2일 동안 세계시민, 세계 불균형, 인권, 환경, 문화 다양성,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등의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세계가 하나로 연결되어있음을 재미있는 활동들을 통해 몸소 체험해 보았습니다.
'세계시민'이 무엇인지 인식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어떻게 하면 세계시민으로서의 태도와 행동을 실천할 수 있는 지 고민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에 따라, 학생들은 지금의 우리가 당장이라도 학교에서, 내 삶에서, 할 수 있는 프로젝트들을 계획하면서, 우리와 나를 위한 더나은세상을 만들기 위해 고민하고 다짐하였습니다

"세계시민교육은 새로운 눈이다."
"이 교육은 나의 ‘무지’를 보여주었다. 하지만 그 ‘무지’가 부끄러운 것이 아니라 나아가며 배워야 할 것이라는 사실을 깨달았다."
"보다 넓은 마음으로 세상을 보는 것, 내가 생각하는 세상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 내가 세계시민으로서 이 땅에 도움이 되는 사람인 것을 깨달았다."                                    -양업고등학교 세계시민교육 평가서 中


짧은 시간이었지만 이 시간을 통해 세계를 생각하는 마음, 세계에 대한 희망과 책임은 바로 나 자신에게 있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더나은세상은 청소년들이 세계시민의식을 함양하고 그것을 행동으로 실천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양업고등학교의 청소년들뿐 아니라, 더 많은 대한민국의 청소년과 청년들이 세계시민으로서 더나은세상을 만들어가는 도전스토리에 사단법인 더나은세상이 함께하겠습니다.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목록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Copyright © BETTERWORLD All rights reserved.
*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파리 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정회원기관
이사장 이영구 / 고유번호 105-82-19800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 02-568-5858 / FAX 02-330-2483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