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소식 

2017 삼성전자 임직원 해외봉사단(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 귀국

2017-08-03 · 관리자




<2017 삼성전자 임직원 해외봉사단> 
2017.7.22~7.29 /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삼성전자와 더나은세상이 함께 하는 EVP(Employee Volunteer Program) 해외봉사단이 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에서 각 7일간의 멋진 일정을 마치고 귀국하였습니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
말레이시아 봉사단은 수도 쿠알라룸프르에서 약 1시간 거리에 위치한 SMK Syed Mashor 중학교로 향했습니다. IT 교육 관련 설비 및 커리큘럼이 부족했던 이 공립학교를 위해 봉사단은 새 컴퓨터 교실을 열어, 보다 나은 IT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자 했습니다. 재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JAVA, 포토샵, 컴퓨터수리, Google Docs 등 다양한 과목으로 IT수업을 진행하였고요. 또한 건물 외벽에는 현지 법인 말레이시아 직원들과의 협업으로 멋진 벽화를 완성해 희망찬 IT 교실의 새 출발을 알렸습니다.   

같은 시간, 봉사단 중 한 팀은 말레이시아 국제 청소년 센터(IYC)에서 온라인 창업 지원 교육이라는 특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온라인 창업 프로세스, 아이템 선정 및 프로모션 실습, SNS를 활용한 마케팅 기법에 이르기까지.. 봉사단의 알찬 수업에 대한 관심은, 말레이시아 현지 대학 교수님들까지 참석할 만큼 뜨거웠답니다.  

[인도네시아 치카랑] 
인도네시아 봉사단이 방문한 곳은 수도 자카르타 외곽 치키랑 시에 위치한 MAN 1 Bekasi입니다. 치카랑 시의 첫 종교부 관할 고등학교이자, 1000명 이상의 학생이 재학 중인, 지역 내 가장 큰 규모의 학교였는데요. 
이 학교 졸업생 10명 중 6명은 대학진학 대신 취업을 선택한다고 하여, 봉사단은 직업 훈련을 돕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활동하고자 했습니다. 과학공학, 스마트폰 수리, 온라인 SNS마케팅, 엑셀 수업을 실습에 높은 비중을 두고, 학생 및 선생님 대상으로 실시하였습니다.  

학생들에게 더 필요하고 중요한 것을 전달하기 위해, 일주일 간 최선의 노력으로 애써주신 모든 임직원 단원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여러분과 함께 한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는 참 행복했습니다!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목록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Copyright © BETTERWORLD All rights reserved.
*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파리 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정회원기관
이사장 이영구 / 고유번호 105-82-19800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 02-568-5858 / FAX 02-330-2483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