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소식 

2017 삼성전자 임직원 해외봉사단(네팔) 귀국

2017-12-01 · 관리자



<2017 삼성전자 EVP 해외봉사단
2017.11.11. - 11.18 / 네팔 카트만두

“Come again!, We love you! I will never forget you in my entire life, Don’t forget me”
(
다시 와요!, 우리는 당신을 사랑해요, 나는 당신을 절대 잊지 못할 거에요, 나를 잊지 말아요!)

이렇게 사랑이 가득한 내용이 담긴 편지를 받은 것은 다름 아닌, 네팔 카트만두의 Gyan Sindhu HIgher Secondary 학교로 봉사활동을 떠난 삼성전자 EVP 해외봉사단원들입니다.

삼성 EVP 네팔팀은 IT교육에 열의를 가진 학교에 글로벌 IT 선두기업인 삼성전자의 색을 살린 IT교실 및 디자인교실을 마련하고, 체계적인 학생 및 임직원 대상의 MS office HTML 교육, 네팔여성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여성대상창업교육(디자인프로젝트) 및 운동장 및 학교 내 계단내벽의 벽화와 같은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해 현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하였는데요, 특히 여성창업교육의 경우, 학교에서 지속적인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의지를 보여, 단원들은 단기적인 교육봉사에 그치지 않고 지속가능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To do list 작성 등을 통해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단순한 교육내용의 전달을 넘어 여성역량강화라는 목적에 알맞게 스스로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창업가로서 디자이너 및 창업가로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현지 디자이너 등의 연결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모색하였습니다.

이러한 진정성 어린 만남을 통해 네팔 현지의 학생들과 진한 마음의 교류를 한 삼성전자 EVP 해외봉사단원들의 팀워크와 밤낮없이 열심히 봉사활동 및 준비에 매진하던 그 모습은 그 자체로 감동이었습니다.

삼성전자와 더나은세상이 함께 하는 삼성전자 EVP 해외봉사단의 네팔팀은 8일 간의 일정을 마치고 전원 건강히 귀국하였는데요, 뜨거운 마음과 그 열정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목록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Copyright © BETTERWORLD All rights reserved.
*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파리 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정회원기관
이사장 이영구 / 고유번호 105-82-19800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 02-568-5858 / FAX 02-330-2483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