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소식 

美 국무부 청소년 초청사업-여름방학 홈스테이 오리엔테이션

2018-06-21 · 관리자



지난 6월 16일, ‘美 국무부 청소년 초청사업’ 여름방학 홈스테이 오리엔테이션이 개최되었습니다.
 
토요일 오전임에도 다가올 미국 청소년과의 의미 있는 홈스테이 생활을 위해 많은 호스트 가족 분들이 참석해주셨는데요. 미국 청소년이 6주 간 참여하게 될 활동과 홈스테이 가족이 지켜야 할 운영 규정 등 홈스테이 가족으로서 잘 숙지하고 있어야하는 내용인 만큼 집중하며 들어주셨습니다.
 
또한, 작년 여름 홈스테이에 참가하셨던 기참가자 분을 모시고 경험담을 들어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홈스테이를 통해 변화한 가족의 긍정적인 모습부터 한 가지 사안을 다양한 시각에서 보게 된 점, 그리고 원활한 홈스테이를 위해 서로 소통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지 등등 경험에서 우러난 솔직하고 진심어린 이야기를 나누어 주셨습니다. 이어서 진행된 질의응답 세션을 통해 호스트 가족 분들이 가지고 계셨던 막연한 두려움이나 궁금증을 해소해보는 시간을 가지기도 하였구요.
 
교육을 마친 후, 곧 만나게 될 미국 청소년의 정보와 편지를 설레는 마음으로 꼼꼼히 읽어보시던 호스트 가족 분들의 모습을 보니 벌써부터 올 여름 미국 청소년의 홈스테이 생활이 기대되었습니다.
 
이제 다음 주면 50명의 미국 청소년이 입국합니다.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6주동안 함께 지내며 새로운 점도 많겠지만, 호스트 가족과 미국 청소년 모두에게 뜻 깊은 경험이 되기를 바랍니다.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목록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Copyright © BETTERWORLD All rights reserved.
*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파리 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정회원기관
이사장 이영구 / 고유번호 105-82-19800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 02-568-5858 / FAX 02-330-2483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