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소식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21기 중국 창주(교육) 봉사단 활동 종료

2018-08-28 · 관리자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21기 중국 창주(교육) 봉사단
 -활동기간 : 7월 9일(월) ~ 7월 20일(금)
 

 뜨거웠던 7월, 사단법인 더나은세상은 현대자동차그룹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21기 중국 창주(교육) 봉사단 활동을 위해 중국 창주를 다녀왔습니다.

 이번 중국 창주(교육) 봉사단은 로보카 폴리의 교통안전 이야기 교재를 활용한 교통안전 교육과 태양열자동차키트를 활용한 주니어공학교육, 아이들의 안전한 학교 생활을 위한 스쿨존 설치 및 벽화 그리기, 문화공연 등의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5개 유치원 및 1개 초등학교에서 진행한 교통안전 교육은 특별히 현지 교통경찰과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길을 건널 때 주의해야 하는 것, 교통 표지판, 교통 지휘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수업을 듣는 학생들도, 함께 수업을 진행한 해피무브 봉사 단원들에게도 모두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3개 초등학교에서는 태양열 자동차 키트를 활용한 공학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태양열 에너지의 소중함, 자동차가 굴러가게 되는 원리 등을 직접 키트를 만들어보며 자연스레 학습할 수 있도록 하였고 다 만든 후에는 운동장으로 나와 스스로 만든 자동차를 작동시켜보고 서로 대결도 해보며 과학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유익한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교육봉사를 진행한 초등학교와 유치원에서 아이들의 안전한 교통환경을 만들어 주기 위해 스쿨존을 꾸며주는 활동도 진행하였습니다. 교문 앞을 깨끗이 정돈한 후에 옐로우 카펫과 스피드 범프를 설치하였습니다. 봉사단원들이 떠난 후에도 아이들이 교통안전과 관련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로보카 폴리의 교통안전 이야기 도서와 DVD 세트, 신호등과 횡단보도 키트, 교통표지판 등이 있는 교통안전교실도 꾸며주었습니다. 또한, 교내 외벽에 교통안전과 한중우호를 주제로 한 벽화 작업도 진행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계속해서 안전한 교통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교통안전 캠페인 UCC를 제작하여 중국 및 한국의 웹사이트에 게재하기도 하였습니다.

  해피무브 21기 단원들의 열정과 뜻이 모여 올바른 교통 교육과 안전한 교통 환경 조성에 한 걸음 가까워질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창주시의 어린이들이 더 나은, 더 안전한 환경 속에서 꿈을 펼쳐 무럭무럭 자라나기를 기원합니다.

 뜨거운 날씨 속에서도 웃음과 초심을 잃지 않고 열심히 활동 한 단원들에게도 큰 박수를 보냅니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목록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Copyright © BETTERWORLD All rights reserved.
*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파리 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정회원기관
이사장 이영구 / 고유번호 105-82-19800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 02-568-5858 / FAX 02-330-2483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