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소식 

美 국무부 청소년 초청사업 - 한미문화탐방단 6기

2019-01-09 · 관리자



유난히 추웠던 2018년 12월을 끝으로 2019년 1월 미국 청소년들은 겨울 방학을 맞이하였습니다. 겨울 방학동안 미국 청소년들은 한미문화탐방단 이라는 활동을 하게 되는데요. 미국 청소년들은 한국 대학생들과 함께 모여 관심 있는 한국의 다양한 주제에 대해 연구를 하게 됩니다. 팀 별로 다같이 모여 세부 주제를 정하고 의견을 나누며 관련된 지역을 방문하거나 전문가의 인터뷰를 통해 세부 주제에 대해 깊이 알아보는 시간을 보냅니다.

지난 월요일 한미문화탐방단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한미문화탐방단 활동이 시작 되었습니다. 16명의 미국 단원들과 8명의 한국 단원들은 처음 만나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보냈는데요. 처음에는 어색했지만 다양한 아이스 브레이킹 게임들을 통해 금방 친해질 수 있었습니다. 또한 마침내 함께할 팀원들을 만나, 또한 한미문화탐방단 활동의 목적과 목표, 그리고 다같이 작성해야 하는 문서들과 프로그램 일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마지막으로 앞으로 함께 하게 될 팀원들과 함께 우리 팀만의 멋진 이름을 만들고, 보다 좋은 결과를 위해 함께 지킬 약속들을 정하면서 오리엔테이션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오리엔테이션 다음날에는 첫 스터디 모임이 있었습니다. 한국 단원들의 경우 세부 주제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미국 단원들에게 제대로 전달하지 못할까 하는 걱정과 두려움이 있었어요. 하지만 막상 스터디 모임 활동이 시작 되니 긴장했던 한국 단원들의 모습은 오간 데 없고 미국 단원들과 함께 의견을 공유하며 협동심을 발휘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두 달 동안 미국 단원들과 한국 단원들은 스터디 활동과 현장학습을 통해 다양한 주제에 대해 열심히 연구하게 될 것입니다. 다음달에 진행되는 최종 발표회 때 미국 청소년들이 얼마나 한국의 준 전문가로 성장해 있을지 많은 기대 부탁 드립니다.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목록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Copyright © BETTERWORLD All rights reserved.
*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파리 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정회원기관
이사장 이영구 / 고유번호 105-82-19800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 02-568-5858 / FAX 02-330-2483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