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소식 

해피무브 글로벌청년봉사단 23기 중국북경 활동 종료

2019-07-22 · 관리자



# 해피무브로 인싸되기, 햅인싸
 
 2019년 7월 08일부터 19일까지, 사단법인 더나은세상은 현대자동차그룹과 함께하는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23기 활동을 위해 중국 북경을 다녀왔습니다.
 
 중국북경 봉사단은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기 위한 주니어공학교실과 아이들의 교통안전 인식 개선을 위한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주니어공학교실은 현지 아이들에게 대체 에너지의 중요성에 대하여 알려주었고 대체 에너지 중 하나인 태양광 전지를 활용한 자동차 조립 및 실습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교통안전 인식 개선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로보카폴리를 활용한 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기, 비오는 날 밝은 색 옷 입기, 대형차의 사각지대 등에 대하여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교통안전교실 진행 시에는 현지 교통경찰도 함께 수업에 참여하여 현지 아이들이 집중해서 수업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노력봉사들도 진행을 하였습니다. 우리가 떠난 후에도 학교에서 계속해서 교통안전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교통안전 체험 교실도 만들었고 학교 앞에 차들이 서행할 수 있도록 과속 방지턱도 설치하였으며 깨끗한 환경에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 환경 개선 활동들도 진행하였습니다. 단원들은 보다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해 학교 안전지도 만드는 활동도 진행하였습니다.

 무덥고 습한 날씨 속에서도 현지 아이들을 위해 수고한 해피무브 23기 중국북경 단원 여러분들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드리며 앞으로도 세상을 행복하게 움직여 줄 여러분들의 진심어린 활동을 기대하고 응원합니다.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목록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Copyright © BETTERWORLD All rights reserved.
*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파리 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정회원기관
이사장 이영구 / 고유번호 105-82-19800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 02-568-5858 / FAX 02-330-2483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