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소식 

美 국무부 청소년 초청사업 - 전체 OT

2021-07-06 · 관리자




지난 7월 1일부터 3일까지 2박 3일 동안 13기 미국학생들과 함께 오리엔테이션이 진행이 되었습니다. OT 1일차는 한국에서 생활하며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기대감, 두려움 등을 서로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후에는 화폐 단위 익히기, 한국인의 식사 예절, 젓가락질 연습해 보기 등 한국에서 생활하며 도움이 되는 정보를 듣고 직접 해보는 시간을 가지며 첫째 날을 마무리했습니다.

OT 2일차는 학생들이 한국에서 생활하며 지켜야할 규칙들과 한국의 방역지침들을 공유하고 전달하는 시간을 가지며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하고 재미있게 활동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후, 학생들을 언어적으로 그리고 문화적으로 도움을 제공할 서포터즈와 만남에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서포터즈와 미국학생들은 소그룹으로 나뉘어졌고 소그룹 안에서 교통카드 충전, 대중교통 이용하기, 대중교통 환승해 보기 등 1일차 때 학습한 이론들을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OT 마지막 날인 3일차에는 학생들이 자가격리하며 준비한 그룹 프로젝트 발표 시간이 있었습니다. 한국인들도 낯설거나 어려워할 수 있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그리고 역사를 주제로 하여 발표를 하였습니다. 아직은 한국어가 서툴러 발표하는데 어려워 했지만 최선을 다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통해 5주 뒤에 발전해 있을 모습이 기대가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발표 시간이 끝난 후에는 소그룹별로 모여 서포터즈와 언어 및 문화학습에 대하여 서포터즈들과 학생들이 서로 얘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 남아 있는 약 5주 간에 기간 동안 미국학생들과 서포터즈들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목록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Copyright © BETTERWORLD All rights reserved.
*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파리 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정회원기관
이사장 이영구 / 고유번호 105-82-19800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 02-568-5858 / FAX 02-330-2483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