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소식 

남양주시 자매도시 온라인 국제교류 종료

2021-08-31 · 관리자



'코로나 팬데믹 속에서도 자매도시와의 교류활동은 계속되어야 한다!' (2탄)

"코로나로 인해 우리가 갈 수도, 그들이 올 수도 없는데 어떡하죠?"
"직접 만나지는 못해도 온라인에서 여전히 즐겁게 교류활동을 할 수 있는데 무슨 걱정인가요!"

지난 8월2일부터 8월6일까지 경기도 남양주시베트남 빈시의 청소년들은 온라인에서 한바탕 제대로 즐겼습니다.
오랜기간 자매도시의 연을 맺고 있는 두 도시의 청소년들은 브이로그(VLOG)를 통해
자신의 일상 및 취미활동을 공유하거나, 살고있는 지역의 명소를 소개하며 서로 다른 문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또한, 현장 VJ가 직접 진행하는 '라이브 투어'를 도입하여 보다 생동감 있게 남양주시의 랜드마크를 둘러볼 수 있었으며,
'탤런트쇼'를 통해 자신의 숨길 수 없는 장기를 마음껏 뽐내며 다른 참가자들의 관심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그외에도 단체 티셔츠, 기념품, 기념패 등이 담긴 활동키트를 사전에 참가자들에게 발송하여
비대면 교류활동 속에서 대면 교류활동의 경험을 최대한 느낄 수 있도록 하는데 많은 노력을 하였습니다.

비록 5일간의 짧은 교류활동은 끝이 났지만, 그 기억만큼은 오랫동안 길게 이어질 것입니다. 곧 다시 만나요~!  

더나은세상의 국제교류활동 역시 앞으로도 계속 이어집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목록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Copyright © BETTERWORLD All rights reserved.
*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파리 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정회원기관
이사장 이영구 / 고유번호 105-82-19800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 02-568-5858 / FAX 02-330-2483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