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프로그램 소식
행사소식
언론보도
더 나은 소식
단체소개
English Introduction
 
이용방침
개인정보 처리방침
 
  * Home > 단체소개 > 언론보도
No   작성자 관리자 조회 1385 등록일 2016-09-26
제목 [YTN] 남아공 청소년에 희망을...'스마트폰 수리법' 전수
삼성전자와 더나은세상이 주관한 <삼성전자 임직원봉사단>의 남아프리카공화국 활동모습이 YTN에 소개되었습니다.
====================================================================================
[앵커]

남아프리카공화국은 '아프리카 최대 경제 대국'이지만 심한 빈부 격차와 높은 청년실업률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최근 한국 기업 봉사단이 남아공 빈민가 청소년들에게 스마트폰 수리법을 가르쳐줬습니다.

아이들에게 미래에 대한 희망을 심어준 특별한 봉사, 한인섭 리포터가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기자]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 외곽에 있는 흑인 빈민가입니다.

이곳에 있는 고등학교에 특별한 손님이 찾아왔습니다.

한국 기업 직원들이 다양한 정보기술을 전수하는 봉사에 나선 것입니다.

가장 인기 있던 수업은 스마트폰 수리 교육이었습니다.

학생들은 한국 기술자들에게 스마트폰 구조와 작동 원리를 배우고, 기기를 분해한 뒤 다시 조립도 해봤습니다.

[짐나부사페 / 마시밤비사네 고등학교 학생 : 봉사 단원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사랑합니다.]

[루쿰 / 마시밤비사네 고등학교 학생 : 그동안 학교에서 체계적인 IT 교육을 받아본 적이 한 번도 없었어요. 이번 봉사단 교육이 너무 맘에 들어요.]

남아공은 아프리카 최대 경제 대국입니다.

하지만 상위 10%가 전체 소득의 60% 가까이를 차지할 정도로 빈부 격차가 심하고, 청년 실업률도 27%에 이릅니다.

최신 IT기술을 접할 수 있었던 이번 교육은 취업을 눈앞에 둔 아이들에게 가뭄에 단비와도 같았습니다. 

(이하 생략)

* 보도 영상보기 : YTN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 이사장 염진수 / 고유번호 : 105-82-19800
파리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부회장기관

서울시 마포구 연남동 504-29 TEL:02-568-5858 FAX:02-330-2483 /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공휴일 휴무)
Copyright (c) 1999-2012 BetterWorld/IWO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