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Korea, Wonderland? 참 이상한 나라' 라는 제목의 영상이 화제가 되었죠. 미증유의 시간이라 할 만큼 모두가 낯설고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데요, 고난 속에서 유독 강한 힘을 보이는 '참 이상한' 사람들의 이야기에 울컥하더라고요. 대단한 한 영웅의 이야기가 아니라, 작고 평범하지만 실은 위대한 '보통사람같은 영웅'들의 이야기라 더 그랬던 것 같아요. 더나은세상•국제워크캠프기구도 코로나19로 인한 비상국면을 맞아 올해 예정했던 많은 계획들에 차질이 생기고 있어요. 쉽지 않은 시기를 지나고 있지만 작고 평범한, 보통의 사람들이 어려움을 극복해가는 '참 이상한' 이야기를 저희도 써내려가야겠습니다. 모두, 힘내세요! 건강 잘 챙기시고요.
‘1+1=100’을 만드는 이야기
코로나19 피해 농가를 돕는 #착한소비
학생들이 학교에 가지 못하고, 최대한 외식도 자제하는 상황이 닥치자 각종 농작물을 재배하는 농가들의 어려움이 이만저만이 아니라고 해요. 땅에서 얻은 정직한 수확물이 버려지지 않게, 착한소비로 손을 보태면 어떨까요?
평범한 모습을 한 영웅들의 이야기
WHO의 팬데믹 선언 이후 한국의 코로나19 대응이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죠. 빠르고 광범위하며 정확한 검사뿐 아니라 혼란한 중에도 민주주의 원칙이 지켜지는 점, 그리고 무엇보다도 ‘성숙한 시민의식’에 대해서 말이에요.
"당신과 내가 있어 이 세상이 아름답습니다."
코로나19 발생 초기부터 지금까지, 특히나 큰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나 지역에 대한 도움의 손길과 연대가 끊이지 않습니다. ‘함께 걷다보면 길고 어두운 터널 끝에서 함께 웃는 날이 올 거라 믿어요.
착한 손길, 여기에 모아주세요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마스크 만들기 등 코로나19를 함께 이겨내기 위해 참여할 수 있는 봉사활동들이 있어요. 수고와 땀의 가치와 보람, 힘든 시기에 더 크게 다가오지 않을까요?
코로나19 시대의 집콕생활백서
답답한 요즘, 랜선여행 어때요?
내 몸은 집에 있어야 하지만 여행감수성마저 집콕상태로 둘 수는 없죠. 여행의 설렘과 즐거움, 값진 배움을 공유할 수 있는 여행 유튜버 채널을 소개해드려요.
일상을 풍요롭게 바꿔주는 취미생활
집에서도 다양한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어요. 특히나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권하고 싶은 취미생활을 모아봤어요. 저는 여기 소개된 것들 다 하고 싶은데, 과연 몇 개나 할 수 있을까요. :)
책으로 떠나는 방구석 여행
책 속에 세상이 있다는 말, 너무 뻔한가요? 하지만 사회적 거리두기에 힘쓰고 가급적 외출을 자제해야 하는 요즘, 책만큼 나만의 공간에서 가장 넓은 세상을 만날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 같아요.
고품격 문화예술 콘텐츠 무료로 즐기기
강제로 집콕족이 된 전세계 사람들을 위해 기존에 유료였거나 비공개였던 문화예술•교육 서비스들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어요. 우리, 조금 더 힘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