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는 이런곳이예요.
뉴질랜드는 오염되지 않은 울창한 산림,만년설을 간직한 높은 산,인구보다 11배나 많은 양들이 뛰놀고 있는 초원, ’반지의 제왕’을 비롯한 여러영화의 촬영지,번지점프로 각광을 받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을 간직한 나라로 알려져있습니다.뉴질랜드는 남섬과 북섬의 두개의 큰 섬으로 나누어져있으며,수도 웰링턴을 중심으로 북섬의 오클랜드, 해밀턴, 크라이스트 처치 등 아름다운 도시를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뉴질랜드의 역사와 문화에 대하여 이해를 높이세요.
뉴질랜드는 원주민인 마오리족에대한 구성비가 그 어느 나라보다도 높고 원주민을 우대 보호하고 있는 나라입니다.원주민의 정착역사와 그들의 문화를 이해한다면 현지인들과 소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 http://www.nzembassy.com/korea(주한 뉴질랜드 대사관)
각 도시 근처에 있는 휴양지들이나 관광지들의 자료를 챙겨가도록 하세요.
CVNZ활동 중 주말을 이용하여 주변관광지를 여행할 수 있습니다.뉴질랜드의 장엄하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좀더 제대로 즐기기 위해 사전정보를 통해 알찬 여행계획을 세워보세요.
- http://www.newzealand.com/travel/Korea/(뉴질랜드 관광안내 사이트)
- lonely planet (각 지역에 대한 좀더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다.)
한국에 대해서 알고 가는 것도 중요해요!
각국의 다양한 봉사자들과 함께 활동하며 서로의 문화를 교류하는 것도 활동기간 중 잊지 못할 또하나의 추억이 될 것입니다.이를 대비하여 간단한 우리의 역사나 문화에대해 영어로 준비해 가는 것도 좋은방법이겠죠?(더불어 전통기념품을 준비하여 선물로 활용하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지구상 가장 어린나라 뉴질랜드
생생한 태초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뉴질랜드에는 다양한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키위,타카테,키아,카우리나무등 우리에게는 생소한 동식물들의 서식지로 CVNZ활동을 시작하기전 간단한 동식물에대해 알아보는것도 환경보호활동을 수행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유의할 점
뉴질랜드의 교통은 한국과 반대인 방향으로 운행되고 있으며,이에따른 사고위험이 매우 높습니다.따라서 여행또는 이동시 항상 좌우를 주의깊게 살펴야 하며 갑자기 차를타고 운행하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합니다.
준비해야 할 것들
뉴질랜드는 하루에도 사계절이 나타난다고 할 만큼 기온차가 심하여 일교차도 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썬크림,썬글라스,윈드점퍼 등은 활동기간 중에도 유용하게 사용 될 요긴한 물품등이며 사전참가들을 통하여 꼭 필요한 물품등에대한 정보를 얻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