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으로 초청되어 활동하게 될 4명의 프랑스 자원봉사자들은
Concordia 단체에 의해 모집되고 IWO와 논의 후 최종 선발됩니다.

선발된 참가자들은 각 2명 씩 전북 남원의 실상사 작은학교전남 해남의 우수영 지역아동센터에 파견되어 소외된 지역의 다문화 교육을 진행함과 동시에 한국의 문화를 깊게 체험하게 됩니다.

 

캠프코드 분류 참가기간
(MM)
지역 호스트단체 모집
인원
IWO/EVS-01 청소년, 교육 3~8월(6개월) 전북 남원
산내면
실상사
작은학교
외국인
2명

단체소개&주요활동
실상사 작은학교는 불교계에서 처음으로 준비한 대안학교이며 불교의 연기적 세계관을 통해 학생들에게 생명의 존엄성과 더불어 삶의 소중함을 일깨우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기초적인 학습을 위한 지식공부 뿐만 아니라 자치살림, 농사 등의 체험공부 그리고 명상과 발우공양 등의 생활공부까지 다양한 교육과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원봉사자들은 영어, 프랑스어를 매개체로 하여 다문화 이해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시각을 좀 더 넓혀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아울러, 자원봉사자들은 학생들과 함께 생활하며 한국의 문화에 대해 깊이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캠프코드 분류 참가기간
(MM)
지역 호스트단체 모집
인원
IWO/EVS-02 아동, 교육 3~8월(6개월) 전남
해남군
우수영
지역아동센터
외국인
2명

단체소개&주요활동
학생들을 위한 최적화된 교육시스템은 수도권에 몰려있는 반면, 지방의 작은 마을에서는 수도권 지역만큼 학생들을 위한 방과후 프로그램이 적은 것이 현실입니다. 우수영 지역아동센터는 소외된 지역 아이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역아동센터에 다니는 학생들은 미취학 아동, 초등학생, 소수의 중학생, 고등학생 등으로 연령대가 매우 다양합니다. 자원봉사자들은 아이들의 영어수업 및 문화교류 수업을 진행할 뿐만 아니라, 게임, 활동 등을 통해 교류를 하게 됩니다. 아울러, 함께 소풍, 견학 등을 가면서 정을 쌓아나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