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FAQ
Q&A
참가보고서
프로그램 소개
참가신청 방법 및 절차
참가일정 및 참가비용
참가신청서 작성 및 제출
보고서&인증서
 
  * Home > 해외자원봉사 > 미국 CVUSA >CVUSA 100배 즐기기

미국 국립공원 자원봉사(CVUSA)는 자연속에서 다국적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협력하는 공동체 생활을 통하여 다른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또한 참가자들은 캠핑생활을 통해서 자신을 발견하고 되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CVUSA프로그램은 여타의 다른 프로그램과는 구별되는 독특한 생활환경과 활동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동안의 CVUSA 자원봉사 참가자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래의 내용을 구성하였으니,CVUSA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거나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꼭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미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세요

"아는 만큼 보인다"라는 유명한 격언이 있습니다. 세계 강국 미국에서 장기간 살면서 미국을 깊이 있게 보기 위해서는 반드시 미국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 '먼나라 이웃나라' 미국편(1편-미국인, 2편-미국역사, 3편-대통령)을 읽어본다.
  • Lonely Planet USA(영문판) 자료를 찾아본다.

미국 국립공원의 135년 역사와 미국의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 목록' 알아보세요.

미국 CVUSA 활동은 국립공원에서 펼쳐집니다. 국립공원에 대한 이해의 폭은 자원봉사 활동의 동기부여와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를 돕게 될 것입니다.

CVUSA 활동은 도시인들에게 매우 좋은 Well-being 자원봉사활동입니다.

CVUSA의 자원봉사 지역은 국립공원입니다. 숲속, 들판, 사막, 들풀, 야생동물이 거쳐하는 곳에서 자연과 한데 어울러져 활동합니다. 상당한 거리를 트렉킹 해야 할 때도 있고, 야영지에 텐트를 치고 야영을 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도시에서는 절대 경험해 볼 수 없는 미국 국립공원에서만의 탁트임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CVUSA에 참여하고 있는 동안 매우 건강해 지는 자신을 보게 될 것입니다.

CVUSA를 성공적으로 마치기 위해서는 꾸준한 몸 관리와 운동이 필수입니다

CVUSA의 활동지역은 사막, 산, 들판 등 다양한 국립공원 자연지역에서 개최될 뿐만 아니라 때로는 상당한 거리의 트렉킹과 야영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이제까지 매우 많은 시간을 강의실과 사무실에서만 지낸 한국인들에게 큰 도전임은 사실입니다.

프로그램에 참가하기로 결정을 하셨다면 이제부터라도 꾸준한 운동과 지구력 향상으로 자원봉사시 체력이 먼저 바닥나는 일은 없어야 하겠습니다. 주로 팔굽혀 펴기, 달리기, 줄넘기, 자전거 타기, 산행 등을 통해서 몸을 만들어서 미국으로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몸도 마음도 건강해 지는 자원봉사 기회가 될 것입니다.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는 매우 좋은 기회입니다

자신의 인생중에서 CVUSA 활동동안 만큼 사색할 수 있는 시간과 나만의 공간을 가지는 기회는 많지 않을 것입니다. 산속에서 자신만의 텐트안에서, 우주 공간 저멀리에 있는 별들을 바라보며 자신의 미래, 가족, 과거를 사색해 볼 수 있는 시간입니다.
자연의 가르침속에서 그동안 보지 못했던 책과 듣고 싶던 음악을 준비해 보세요. CVUSA를 떠나게 될 때 한층 성숙한 당신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자신의 인적 네트워크를 넓힐 수 있는 기회입니다

전세계에서 찾아온 자원봉사자들과 여러달을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친구가 되어 보세요. 함께 땀흘리며 쌓아진 우정은 한국에서만 가능한 것이 아니랍니다. 서로에게 진실함과 우정을 교환하다보면 어느새 국경을 초월한 우리들만의 교감이 있을 것입니다. 전 세계의 친구를 두게 된 당신은 이렇게 외쳐도 좋습니다. "세계 어디에도 내 집이 있다"

미국을 여행하는 즐거움을 만끽하세요

미국은 매우 광활한 땅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리조나, 네바다, 캘리포니아 주에서 활동하면서 주말을 이용해서 친구들과 여행을 떠나 보세요. 계획도 함께 세우고 국제면허증이 있다면 운전을 하여 사막을 가로질러 보는 기분도 느껴보는 것도 새로운 체험이 될 것입니다.

영어 공부를 꾸준히 하세요

영어를 매우 잘 해야만 CVUSA 자원봉사 활동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의사소통의 수단인 영어를 할 수 있다면 더 많은 친구들을 사귈 수 있으며 그동안 모르고 지내던 새로운 사실들을 주변의 국제 자원봉사자들로부터 얻게 될 것입니다.
영어! 즐길 수 있는 자세와 열린 마음으로 대한다면 CVUSA의 생활은 자신의 성장을 반드시 가져올 것입니다. CVUSA 참여의 성과를 더욱 높이기 위해서 오늘부터 다시 영어공부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 이사장 이영구 / 고유번호 : 105-82-19800
파리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부회장기관

07547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02-568-5858 FAX:02-330-2483 /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공휴일 휴무)
Copyright (c) 1999-2012 BetterWorld/IWO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