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FAQ
Q&A
참가보고서
프로그램 소개
참가신청 방법 및 절차
참가일정 및 참가비용
참가신청서 작성 및 제출
보고서&인증서
 
  * Home > 해외자원봉사 > 미국 CVUSA > 프로그램 소개

CVUSA(Conservation Volunteers in USA) 는 미국 내 지역사회 또는 국립공원을 배경으로 다양한 환경보존활동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중장기 해외자원봉사 프로그램입니다. 참가자들은 봉사활동기간 동안 서로 협력하며 공동체 의식을 배우고, 캠핑을 통해 자연과 어우러지는 법을 배웁니다. 또한 전세계에서 모인 다국적 참가자들과 함께 생활하며 다양한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넓은 시각을 갖게 될 것입니다.

현지 기관 사정에 의해 현재 캘리포니아(California) 지역으로만 신청이 가능 합니다.

• 캘리포니아(CA):
미국내 두번째로 넓은 캘리포니아주의 요세미티, 래슨, 킹스캐니언 국립공원과 현지에서 해양공원으로도 유명한 카탈리나 섬 등 대자연의 다양한 매력을 한번에 느낄 수 있는 장소들을 중심으로 프로젝트가 진행 됩니다. 참가자들은 위 지역의 프로젝트에 배치되어 짧게는 1~3일 길게는 1~4주 동안 캠핑을 하며 활동을 하게 됩니다.

• 애리조나(AZ):
세계적으로 유명한 그랜드 캐년과 애리조나주 부근(유타, 뉴멕시코, 네바다 일부)의 국립공원과 지역농장을 중심으로 프로젝트가 진행 됩니다. 참가자들은 위 지역의 프로젝트에 배치되어 짧게는 1~3일 길게는 1~4주 동안 캠핑을 하며 활동을 하게 됩니다.

• 노스캐롤라이나(NC):
미국의 수도 워싱턴에서 차로 약 5시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한 노스 캐롤라이나는 대서양과 접해있어 비교적 4계절 온화한 기후를 띄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이 발달하기도 하였으며, 스모키 마운틴즈 국립공원, 컴벌랜드 갭 국립역사공원 등 다양한 프로젝트 사이트에서 활동하며 미국 동남부지역의 아름다운 대자연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습니다.

산책로 건설 및 보수
토양유실 방지 작업
생태계 복원 작업
이 외 지역 내 다양한 비영리단체와의
  환경관련 프로젝트 수행

만 19~35세 신체 건강한 대학생 이상 대한민국 성인남녀
영어로 기본적인 소통이 가능한자
미국 입국에 결격사유가 없는자
  (ESTA 또는 관광, 학생비자 소지자 참가 가능)
야외 캠핑생활이 가능한 자
다국적 자원봉사자들과의 협력 활동(Team Working)이 가능한 자

클릭하시면 큰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 이사장 이영구 / 고유번호 : 105-82-19800
파리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부회장기관

07547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02-568-5858 FAX:02-330-2483 /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공휴일 휴무)
Copyright (c) 1999-2012 BetterWorld/IWO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