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FAQ
Q&A
참가보고서
프로그램 소개
참가신청 방법 및 절차
참가일정 및 참가비용
참가신청서 작성 및 제출
보고서&인증서
 
  * Home > 해외자원봉사 > 뉴질랜드 CV > FAQ

Q.프로그램 참가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참가기간은 1주일부터 최대 4주까지 선택하여 활동 가능합니다.
많은 참가자 분들이 활동 전후 여행일정을 고려하여 2주 활동을 가장 많이 선택하여 참가하고 있습니다.

Q.2개의 지역을 신청할 수 있나요?
2주 이상 활동 참가자에 한하여, 2개 이상의 지역을 선택하여 신청도 가능합니다.
단, 1개의 프로젝트(5일 활동) 종료 후 또 다른 지역으로 이동 시 이에 따른 교통과 숙박은 별도로 제공되지
않으니 신중하게 고려하신 후 신청하기 바랍니다.

Q.친구와 함께 신청 가능한가요?
친구와 함께 신청(3인 이하) 가능합니다. 신청서 제출시 메모란을 통해 함께 신청하는 친구분의 성함을 기입하여 담당자에게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단, 신청서 상에 문제가 있을 경우 최종합격이 어려울 수 있으니 성의있게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신청은 언제 해야 하나요?
참가하고자 하는 활동일 기준 최소 4주 이전에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그램 배치 절차, 추후 개별적인 항공권 구입 등의 일정을 고려하여 여유 있게 신청해 주시기 바라며, 특히 여름/겨울방학의 경우 참가자가 집중되는 경향이 있어 이 기간 활동을 원하시는 참가자 분들은 2~3개월 이전에 서둘러 절차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Q.비자가 필요한가요?
뉴질랜드는 90일 이내 단기 방문시 별도의 사증 없이 입국 가능합니다.

Q.현지도착 일정은 어떻게 잡아야 하나요?
뉴질랜드까지의 평균 이동시간은 약 10시간으로 가급적 활동시작일 보다 약 1~2일 먼저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착 후 개별적으로 숙박 후 금요일 오전 11시까지 안내 드리는 지역별 사무실로 이동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항공일정은 자유인가요?
네, 맞습니다. 항공 일정은 활동 전 일정을 포함하여 자율적으로 출/입국일 지정이 가능합니다.
활동 전 후 현지 여행 일정도 계획하여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Q.특별히 준비해야 할 물품이 있나요?
침낭, 긴바지, 긴소매 상의, 선크림과 같은 물품은 필수품목이며 등산화, 챙이 넓은 모자, 선글라스, 개인물병, 도시락통 등은 가지고 가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Q.시작과 종료 시점이 어떻게 되나요?
프로젝트 시작일은 금요일로, 오전 11시 까지 미팅포인트(지역별 사무실)로 도착하여 주시면 됩니다.
종료시점은 시작일로부터 1~4주 후 금요일로 오후 6시 이전 모든 활동이 종료될 예정이니,
이를 고려하여 출국편 또는 개인일정을 잡아 주시기 바랍니다.

Q.공용언어는 어떻게 되나요?
영어를 공용어로 사용하므로 한국인 참가자들은 다른 외국인 참가자들을 배려하여 한국어 사용을
자제해야합니다. 영어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특별히 팀장에게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Q.특별한 기술이 있어야 하나요?
개별 프로그램을 수행하기 전 필요시 팀장으로부터 장비와 도구 사용법에 대해서 배우게 되므로 특별한 기술은 필요 없습니다. 참가자들은 팀장의 지시에 따라서 책임 있게 임무를 수행합니다. 팀장은 작업에 관한 건강 및 안전에 대한 기준, 위험관리 절차에 대해 지시를 하게 될 것입니다.

Q.팀구성은 어떻게 되나요?
각 팀마다 팀장 1명과 평균 8-10명의 자원봉사자들로 구성됩니다. 팀장은 뉴질랜드 자연환경에 대한 지식이 풍부한 전문가로서 참가자들이 어려움 없이 활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참가자는 세계 각국에서 온 학생, 배낭 여행자, 지역주민 등으로 자원하여 자연보호 프로그램에 참가하고자 하는 뜻을 가진 사람은 누구나 포함 합니다. 방학기간에는 한국 젊은이들이 여행지로 뉴질랜드를 선호하기 때문에 한국인 참가자 비율이 높습니다.

Q.숙박과 식사는 어떻게 진행 되나요?
숙박은 프로그램과 장소에 따라 다릅니다. 전형적인 숙박에는 캐러밴, 호스텔, 오두막, 캠핑장 등이 있습니다. 침낭 및 매트(선택사항)는 본인이 준비하고 타인과 함께 숙소를 사용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요리하고 청소하고 설거지 하는 일에는 모두가 참가해야 합니다. 식사는 재료로서 제공되며 참가자들이
번갈아가며 요리 합니다.

Q.보통 하루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기상 ⇒ 아침식사 ⇒ 당일 자원봉사 활동내용 브리핑 받음 ⇒ 자원봉사 활동장소로 이동⇒ 필요기술, 안전수칙 설명받음 ⇒ 자원봉사 시작 ⇒ 커피 Break ⇒ 점심시간 ⇒ 자원봉사활동⇒ 커피 Break ⇒ 자원봉사활동 ⇒ 자원봉사 활동장소 주변 정리 정돈 ⇒ 숙소로 복귀⇒ 저녁식사 준비 및 식사 ⇒ 자유시간

* 일정은 프로젝트에 따라 유동적입니다.

Q.한 장소에서만 계속 활동 하나요?
참가기간 동안 일주일 단위로 여러 프로젝트에 배치되어 활동하므로 다양한 경험과 여러 자원봉사자들과의
교류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Adelaide 지역에 배치되는 경우 South Australia 내의 다른 인근 지역으로로
이동하여 활동하게 되며 이동시에는 차량을 제공받습니다.

Q.활동지역은 어디인가요?
현지 사무실이 위치해 있는 곳은 각 지역의 주요 도시이지만, 실제로 활동이 진행되는 지역은 도시 외곽 입니다.
참가자들은 도시 주변에 위치한 크고 작은 지역 국립공원, 환경보호구역, 해변가를 중심으로 활동합니다.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 이사장 이영구 / 고유번호 : 105-82-19800
파리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부회장기관

07547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02-568-5858 FAX:02-330-2483 /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공휴일 휴무)
Copyright (c) 1999-2012 BetterWorld/IWO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