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FAQ
Q&A
참가보고서
프로그램 소개
참가신청 방법 및 절차
참가일정 및 참가비용
참가신청서 작성 및 제출
보고서&인증서
 
  * Home > 해외자원봉사 > 미국 CVUSA > FAQ

Q. 해외에서도 신청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신청 및 배치절차가 온라인을 통해 이루어 지므로 해외 체류중인 경우에도
신청 가능합니다.(단, 영어인터뷰는 유선상으로 진행)

Q, 영어인터뷰는 어떤 식으로 진행 되나요?
인터뷰는 참가자가 직접 사무국으로 전화 주시면 약 5분정도 간단한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작성해주신 신청서상의 내용을 크게 벗어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진행 됩니다.

Q. 미리 비자를 발급받은 상태에서 신청해야 하나요?
매년 미국 비자 발급이 까다로워 짐에 따라 12주 이상 장기 체류를 희망하시는 참가자 분들의
경우 미리 개인자격으로 비자 발급이 완료된 상태에서 신청해 주실 것으로 부탁 드립니다.

Q. 어떤종류의 비자를 발급 받아야 하나요?
일반적으로 '미국 국립공원 자원봉사'참가자들은 ESTA 또는 관광비자(B1, B2)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학생비자(F-1) 소유자의 경우는 학기가 끝난후 주어지는 60일 동안의 'Grace Period'를 활용하여 8주
이하의 기간동안 자원봉사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학생비자의 경우 정해진 학교에 다녀야 한다든지 여러 조건이 있을수 있으므로 학생비자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유학원에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 미국비자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사관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 주한미국대사관 : http://korean.seoul.usembassy.gov

Q. 항공권은 어떻게 준비하나요?
항공권은 참가합격 직후 개별적으로 준비 합니다.
여행사를 통하거나 참가자가 인터넷을 통해 직접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Q. 공항은 어디로 예약해야 하나요?
미국내 또는 해외(한국 포함)에서 항공편을 이용하여 이동하는 경우 아래 해당지역의 공항으로 도착하여 주시면 됩니다. [ACE AZ] 애리조나주의 Pheonix 국제공항 [ACE CA] 캘리포니아주의 San Franscisco 국제공항

Q. 보험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보험은 봉사활동 참가를 위한 필수 사항이며, 해외체류 전기간(봉사활동+개인일정 포함)이 보장될 수 있도록 기간을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국 전 공항에서도 가입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 꼭 필요한 준비물품이 있나요?
텐트, 개인 난로, 작업복, 식기 용품은 현지기관을 통해 제공되므로 자원봉사자가 반드시 지참해야
할 품목은 겨울 침낭, 매트, 후레쉬, 캐쥬얼 의상 (긴 소매 의상), 큰 배낭, 비옷, 개인 물병, 알람시계, 작업화, 작업용 장갑, 썬크림 및 썬글라스 등 입니다. 숙소가 산속에 위치함에 따라 추위에 대비할 수 있는 복장을 준비해야 합니다.
특히 봄, 가을, 겨울에는 두꺼운 양말과 속옷, 장갑과 털모자, 두꺼운 외투, 스웨터를 반드시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Q. 프로젝트가 많이 힘든가요?
프로젝트 중 그랜드캐년의 경우 기본 5시간 이상의 등산이 필요한 프로젝트 입니다. 따라서 평소에 어느 정도 이상의 운동이나 활동을 하지 않는다면 아마도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힘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많은 참가경험자들이 말하고 있습니다.

Q. 특별한 기술이 있어야 하나요?
개별 프로그램을 수행 하기전 팀장으로부터 장비와 도구 사용법에 대해서 배우게 되며 특별한 기술이 없어도 팀장의 지시에 따라서 책임감 있게 임무를 수행해 주시면 됩니다. 팀장은 작업에 관한 건강 및 안전에 대한 기준, 위험관리 절차에 대해 지시를 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야외활동과 Manual work에 대한 충분한 자신감과 책임감이 필요합니다.

Q. 건강은 어느 정도이어야 하나요?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보통의 건강을 지니고 있으면 됩니다. 하지만 자원봉사기간동안 국립공원 내에서 야외활동과 캠핑을 하게 되므로 도전정신과 자연환경을 즐길 줄 아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Q. 다른 자원봉사자들은 어떤 사람들인가요?
팀장을 포함하여 각 팀마다 5-10명의 자원봉사자들로 구성됩니다. 이들은 세계 각국에서 온 대학생, 배낭 여행자들 입니다.

Q. 팀장은 어떤 사람 인가요?
팀장은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지식과 경험이 많은 사람입니다. 이들은 프로그램을 안전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훈련을 받은 사람들이며 실제 자연보호 프로그램에 대한 열정과 전문 지식을 가진 사람들입니다. 팀장의 역할은 프로그램의 전체 진행을 책임지며 참가자들이 안전하고 어려움 없이 활동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Q. 참가자가 프로젝트를 선택할 수 있나요?
프로젝트 지역은 남녀 성비, 차가자 국적수, 프로젝트 성격에 따라 달라 질 수 있기 때문에 자원봉사자가 프로젝트 지역을 선택할 수는 없습니다. 프로젝트 지역 배치는 현지 지역Office의 자원봉사자 수급 상황에 따라서 변동됩니다.

Q. 공용 언어는 무엇인가요?
이 프로젝트는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한 프로젝트가 아닙니다. 영어로 팀장의 지시사항, 도구사용법을 이해하고 준수할 수 있으며 팀원들과 원활한 의사소통이 가능한 분이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CVUSA는 비교적 높은 수준의 영어 실력을 요구합니다.

Q. 숙박과 식사는 어떻게 준비 되나요?
숙박은 주어지는 프로젝트와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기본적으로 침낭 및 매트는 본인이 반드시 준비해야 하며 캠핑 중에는 1명당 1개의 개인텐트가 제공되어 집니다. 식사는 제공되는 예산으로 쇼핑을 하여 팀원이 순번을 정해가면서 함께 요리하며 요리, 청소, 설거지는 모두가 함께합니다. 휴식기간(Day-off)에는 자원봉사자를 위한 도미토리에서(Volunteer House) 지내게 됩니다.

Q. 한 장소에서만 활동 하나요?
국립공원내 또는 그 주변의 다양한 지역환경단체의 프로젝트에 배치되어 4~8일 단위로 활동하게 됩니다.

Q. 주말이나 여가시간은 어떻게 진행 되나요?
4~8일간의 프로젝트활동 종료 후에는 이에 상응하는 2~5일(현지상황에 따라 변동)의 Day-off가 주어 집니다. 이 기간에는 본인의 의사에 의해서 숙소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그룹 구성원들과 논의하여 주말활동 (국립공원, 주변도시를 관광)을 결정합니다. 또 상황에 따라서는 주말(휴일)활동은 호스트 단체에 의해서 마련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자유시간은 자신의 계획아래 지내게 됩니다. 일하지 않는 날의 경우의 식사는 자신의 계획아래 직접 지출하게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주말에 머물게 되는 Volunteer House 에 자원봉사자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식료품들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Q. 활동 종료시점은 언제인가요?
기본적으로 미국 CVUSA 활동은 시작일로부터 해당기간 마지막 주 토요일 입니다. 참가자들은 개인 여행일정에 따라 새벽부터 해산 가능하며, 간혹 프로젝트가 예정보다 일찍 종료되는 경우 한국인 담당자와 논의하여 종료 시점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 이사장 이영구 / 고유번호 : 105-82-19800
파리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부회장기관

07547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02-568-5858 FAX:02-330-2483 /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공휴일 휴무)
Copyright (c) 1999-2012 BetterWorld/IWO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