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소식 

美 국무부 청소년 초청사업 한미문화탐방단 OT

2022-04-04 · 관리자



지난 4월 2일, 미국 청소년들은 한국인 대학생 단원들과 만나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한미문화탐방단 8기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한미문화탐방단이란 대한민국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역사 등에 대하여 미국 청소년들이 깊이 있게 탐구하고 싶은 주제를 선정하여 한국인 대학생들과 함께 조사, 학습, 탐방 등을 진행하는 활동입니다. 

한미문화탐방단 오리엔테이션은 아이스브레이킹을 진행하며 시작됐습니다. 다양한 미션들을 수행하며 서로의 어색함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후 팀별로 서로에 대하여 조금 더 깊이 있게 알아 갈 수 있는 대화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모든 아이스브레이킹이 끝난 후 한국 단원들과 미국 단원들은 활동 세부 계획을 기획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팀명 만들기, 세부 주제 정하기, 세부 주제 탐구를 위한 구체적인 일정 정하기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대한민국에 대하여 깊이 있게 공부하고자 하는 미국 단원들의 열정과 미국 단원들이 하나라도 더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하는 한국 단원들의 적극적인 모습에서 이번 한미문화탐방단 활동도 미국 단원과 한국 단원 모두 문화적, 지식적 그리고 개인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하게 됐습니다.

대한민국과 미국의 새터민 생활, 판소리와 탈춤이 MZ세대에 왜 외면을 받는지, 경제불평등이 대한민국 사회의 미치는 영향, 대한민국 교육의 현실, 대한민국과 미국의 민족주의와 애국주의, 대한민국 페미니즘의 현주소 등 다양한 주제들에 대해 열심히 연구하며 대한민국에 한발짝 더 다가가게 될 미국 청소년들과 한국 대학생 단원들을 응원해주시고 한미문화탐방단 활동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목록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Copyright © BETTERWORLD All rights reserved.
*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파리 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정회원기관
이사장 이영구 / 고유번호 105-82-19800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 02-568-5858 / FAX 02-330-2483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