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협력 

사단법인 더나은세상은 다양한 국제기구 및 해외 정부기관들과 함께 민간-정부 간 국제교류와 협력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Card image cap

WHV 글로벌 사무국

UNESCO WHV 글로벌 사무국은 세계유산자원봉사의 글로벌 총괄 기관으로서 유네스코와 함께 세계유산 자원봉사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데 기여합니다.   

World Heritage Voluneers : 2008년 시작된 유네스코 세계유산 교육프로그램  

자세히 보기 →

#국내 #해외

Card image cap

UNESCO 세계유산 아 · 태지역 포럼

UNESCO 세계유산센터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 (CCIVS)는 2008년 이래 세계유산 보존을 위한 자원활동에 전세계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사)더나은세상은 UNESCO 세계유산 아시아·태평양 지역 포럼을 주관하여, 발전적인 국제협력과 연대를 이끌어냅니다.

#국내

Card image cap

홍콩 청소년지도자연합회 한국방문

아시아에 한국문화가 확산되면서, 한국의 청소년 문화와 활동에 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홍콩 청소년지도자연합회에서 파견한 대표단이 (사)더나은세상의 주관으로 한국에 방문해 한국의 청소년 기관을 방문하고 독보적인 한국의 IT 인프라를 경험하며 홍콩 청소년 활동의 발전방향을 모색했습니다.

#국내

Card image cap

유럽평의회 Asia-Europe Training Course

(사)더나은세상은 세계적 이슈에 대한 이해, 전문성 강화에 기여하고자 지난 2010년 '아시아유럽 차세대 리더들의 트레이닝 코스를 개최했습니다. 아시아유럽재단(ASEF), 유럽평의회와 함께 한 이 행사에서 아시아 유럽 각국의 청소년 환경분야 전문가들은 '환경권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를 나눴습니다.

#국내

Card image cap

아시아 유럽 자원봉사 네트워킹 컨퍼런스

(사)더나은세상과 국제워크캠프기구는 아시아, 유럽의 여러 청소년 자원봉사 단체와의 협력을 중시해왔습니다. 2008년 국내에서 개최한 '아시아-유럽 자원봉사 네트워킹 컨퍼런스'는 해외 단체들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보다 발전적인 미래를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었습니다.

#국내

Card image cap

필리핀 국가청소년위원회 협력 청소년 해외봉사단

아시아 및 세계 각국으로 봉사단을 파견해온 (사)더나은세상은 파견국의 청소년 단체 뿐 아니라 정부기관과의 협력에 적극적입니다. (사)더나은세상이 오래도록 봉사단을 파견하는 필리핀이 대표적으로, 2007년 파견된 필리핀 해외봉사단은 필리핀 국가청소년위원회의 협력으로 진행됐습니다.

#중고 #해외 #방학

Card image cap

아시아유럽재단 Training for Trainers 2006, 2003

국제교류 실무자 양성과 재교육을 위한 아시아유럽재단(ASEF)의 대표적 프로그램입니다. (사)더나은세상은 지금까지 두 차례에 걸쳐 아시아유럽재단과 함께 국내에서 아시아, 유럽 각국의 국제교류 실무자를 대상으로 국제교류, 국제활동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넓히며 교육프로그램의 연구와 개발에 힘써왔습니다.

#국내

Card image cap

에라스무스 ASI

Art of Social Innovators는 아이아와유럽 5개국 6개기관이 협력해 청년, 청소년활동가, 기업가, 사회혁신가들로 하여금 서로 배움을 나누고 학습도구를 개발, 사회혁신을 활성화하고자 추진된 사업입니다.유럽·아시아 청년들이 적극적 시민의식,연대, 고용활성, 기업가정신 확산을 위한 도구로서 순환경제를 도모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해외

Card image cap

에라스무스 LENO

에라스무스 플러스 프로그램의 일환인 레노(Leave No One Behind) 청소년 교류 프로젝트는 신체적, 경제적, 정치적, 사회적, 지역적 이유로 소외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7개국에서 선발된 참가자들이 모여 다양한 국제교류, 문화교류 활동에 참여해 재능을 펼치고 자신감과 자존감을 회복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돕는 프로젝트입니다.   

#해외

Card image cap

에라스무스 NON FORMAL EDUCATION

에라스무스플러스의 비형식교육 프로젝트는 공교육에서 주로이뤄지는 강의, 시험, 평가 등의 형식교육이 아닌 학습자 중심, 경험 중심의 전인적 교육을 뜻합니다. 이들의 조화와 통합이 더 나은 교육을 만들어가는 데 필수적입니다. 더나은세상은 2019년 비형식교육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하였습니다.

#국내 #국제행사 #ERASMUS+

Card image cap

인도네시아 Madrasah 교장단 한국연수교육

인도네시아 종교청에서 주관하는 Madrasah Education Development Program의 일환으로 무슬림 교리를 소속 학교 학생들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교육시키기 위한 학습방법과 교육환경 개발을 목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서울영상고등학교, 산마을고등학교, 프린스술탄학교, 대원국제중학교 등을  방문, 한국의 교육 시스템, 교육 환경 등을 연수하였으며 한국교육박물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체험 KERIS 미래교실을 견학하며 한국 교육현장의 과거와 미래를 엿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국내 #국제행사 #ERASMUS+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Copyright © BETTERWORLD All rights reserved.
*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파리 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정회원기관
이사장 이영구 / 고유번호 105-82-19800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 02-568-5858 / FAX 02-330-2483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