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교육 

더나은세상은 인권, 평화, 다문화 및 국제이해와 세계시민교육 등의 다양한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글로벌교육

Card image cap

AFS Summer 

세계 94개국에서 다양한 iterncultural program을 제공하는 AFS와 협력 파트너인 더나은세상은 대한민국과 세계의 청소년이 다양하고 안전한 경험과 배움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AFS

Card image cap

온라인 국제교류 

한국청소년과 다양한 국가의 청소년들이 온라인에서 만나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여러가지 주제에 대해 배우고 서로 다른 문화를 교류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공간의 제약을 넘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국제교류활동으로 국경도 한계도 없습니다. 온라인 라이브 국제교류에 참가할 청소년기관, 학교 모집중.      

#중고 #국내 #연중

Card image cap

세계시민교육

우리나라 교육의 주요 화두 중 하나가 '글로벌 인재양성 임은 분명합니다. (사)더나은세상은 '세계시민교육'을 진행하기 희망하는 학교로 찾아갑니다. 강의 뿐 아니라 게임과 토론, 체험 등 다양한 활동으로 학생들의 참여를 높이는 이 교육은 함열여고, 양업고 등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중고 #국내 #연중

Card image cap

미국 청소년 평화원정대

매년 여름 '평화'를 테마로 미국 청소년들이 한국에 옵니다. (사)더나은세상은 평화를 함께 고민하고 배우는 강의, 새터민과의 좌담회, 봉사활동과 팀별 테마활동 등으로 평화를 배우고 실천하며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하도록 돕습니다.

#중고 #국내 #연중

Card image cap

에라스무스 ASI, LENO청소년참가활동

레노프로젝트는 신체적, 경제적, 정치적, 사회적, 지역적 이유로 소외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여, 7개국(남아공, 스웨덴, 영국, 캄보디아, 터키, 한국, 호주)에서 선발된 참가자들이 다양한 국제교류, 문화교류 활동에 참여해 재능을 펼치고 자신감과 자존감을 회복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돕는 프로젝트입니다.

#

Card image cap

인도 피스마치

함께 걷는 길이 평화가 됩니다. '인도 피스마치는 한국과 인도 대학생, 세계 각지의 참가자, 그리고 인도 각지의 주민들이 함께 평화행진을 하며 워크샵 등을 진행하고 지역주민들과의 소통으로 '평화'에 대한 인식을 널리 알리는 프로그램입니다. 함께 내딛는 걸음으로 더 평화로운 세상이 가까워집니다.

#대학 #해외 #방학

Card image cap

다문화캠페인 '책날개를 단 아시아

(사)더나은세상은 바다 건너의 이웃들 뿐 아니라 이미 우리와 함께인 국내거주 이주민들과도 함께 합니다. '책날개를 단 아시아 프로젝트는 아시아 각국의 모국어로 된 책을 이주민 도서관에 기증하는 캠페인으로,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해왔습니다. 이주민들과 그 자녀들의 꿈과 희망이 함께 행복한 다문화 사회를 만듭니다.

#중고 #대학 #해외 #연중

Card image cap

국제학생 프로그램

독일, 프랑스, 미국 등 교육선진국에서 2 개월~1년, 또는 그 이상의 기간 동안 교환학생 또는 유학생으로 수학하며 홈스테이 생활로 현지 문화를 체험하며, 공부하는 중장기 프로그램입니다. 만 15~18세의 청소년이 참가하는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이 이루어지는 국제활동입니다.

#중고 #해외 #연중

Card image cap

온라인 글로벌스쿨

청소년 국제활동의 공간이 온라인으로 확장되는 것은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시공의제약과 비용의 부담을 덜며 국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발전적 전환점이 됩니다. (사)더나은세상은 전세계 130여개국이 연결된 iEARN국제교육네트워크를 온라인 국제활동을 준비합니다. 인터넷을 교육적으로 활용하는 해법입니다.

#중고 #국내 #연중

Card image cap

영국 국제청소년캠프

만 16~22세의 청소년이 참가할 수 있는 국제청소년캠프는 매년 여름, 전 세계 청소년들의 화합과 교류의 장이 됩니다. 각국에서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지고 모인 각국에서 청소년들이 여러 그룹활동을 동해 우정을 나누며 존중감과 폭넓은 시야를 갖게 되는 단기 국제활동입니다.

#중고 #대학 #해외 #방학

Card image cap

한 · 일 청소년아카데미

한국과 일본 청소년들은 아시아라는 공동의 분모를 가지고 있지만 역사적 배경과 문화차이로 서로에게 '다름'을 발견하기도 합니다. 양국의 중고생들이 한국과 일본을 서로 방문해 홈스테이와 문화교류로 가까워지며 공존하는 미래를 꿈꾸어보는 기회로, IEARN교육네트워크 일본사무국과함께합니다.

#중고 #국내 #해외 #연중

Card image cap

미국 국무부 한 · 미 청소년캠프

한·미 청소년캠프는 한국과 미국 양국의 청소년들이 서로 '문화대사(Ambassador)'가 되는 시간입니다. 한국의 중고생과 미국 청소년들이 함께 서울의 곳곳에서 문화명소를 탐방하며 문화간이해를 높이는 이 프로그램은 미국 국무부와 (사)더나은세상이 함께합니다.

#중고 #국내 #연중

Card image cap

국제 청소년 동행프로젝트

국제 청소년 동행프로젝트는 '함께 걷고, '함께 행복한 동행의 시간으로, 한국, 일본, 대만, 프랑스, 네덜란드, 미국 친구들과 함께 했습니다. 외국 청소년들이 김치를 담그며, 한국의 고유한 김장문화를 체험하는 것 뿐 아니라. 성남 지역 독거노인들에게 김치를 손수 전달해드리는 따뜻한 나눔이었습니다.

#대학 #국내 #연중

Card image cap

NSLI-Y 대학생 서포터즈

매년 여름 미국 국무부가 장학생으로 파견하는 미국 고등학생들에게 한국어를 비롯한 한국문화를 알려주는 'Super mentor'가 되어줍니다. 뿐만 아니라, 국제활동을 직접 기획하며 실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대학 #국내 #방학

Card image cap

청소년인권교육

글로별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필수과목은 '인권'입니다. 바른 인권 개념과 인권감수성은 나와 다른 사람을 아끼고 존중하는 성숙함의 바탕입니다. (사)더나은세상은 유럽평의회가 발간한 어린이/청소년 인권교육 매뉴얼의 한국어판 발간과 함께 학교, 청소년 기관, 지자체 등과 인권교육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중고 #국내 #연중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Copyright © BETTERWORLD All rights reserved.
*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파리 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정회원기관
이사장 이영구 / 고유번호 105-82-19800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 02-568-5858 / FAX 02-330-2483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