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소식 

美 국무부 청소년 초청사업 광장시장 탐방

2022-04-22 · 관리자



지난 4월 21일, 미국 국무부 청소년들이 전통시장을 탐방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어느덧 익숙해진 대중교통을 타고 집결 장소인 종로5가 역에서 만나 광장시장으로 이동했습니다. 광장시장 탐방 전 광장시장이 생겨난 역사적인 배경을 설명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후 청소년들을 조별로 편성하여 광장시장에서 다양한 먹거리를 포함하여 특이한 물건들의 용도와 명칭 등을 물어보고 확인해 오는 미션을 주었습니다. 낙지탕탕이, 우뭇가사리, 마약김밥 등 맛도 모양도 다른 음식들을 먹는 한편 지금까지 배운 한국어로 미션을 수행하며 미국 청소년들은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후 청계천을 따라 DDP로 이동하던 중 전태일 열사 다리에 잠시 멈춰 대한민국 70년대 산업화와 한국의 노동운동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지막 장소인 DDP에서는 현대식 건물과 전시 컨벤션 센터를 둘러보며 대한민국의 과거, 현재와 미래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활동을 마쳤습니다. 미국 학생들은 "알려주시지 않았으면 똑같은 전통시장이라고 생각했을텐데 역사를 듣고 직접 체험을 한 것이 흥미로웠다", "꿈틀 거리는 낙지가 징그러웠지만 맛있었다", "한국의 민주주의와 미국의 민주주의는 비슷하면서도 다른 것 같다", 등의 평가를 했습니다.

앞으로 두 번 남은 문화 체험과 탐방 활동을 통해 미국 청소년들이 보고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 드립니다.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목록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Copyright © BETTERWORLD All rights reserved.
*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파리 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정회원기관
이사장 이영구 / 고유번호 105-82-19800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 02-568-5858 / FAX 02-330-2483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