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소식 

세종시교육청 온라인 라이브 국제교류 종료

2021-12-21 · 관리자


세종시교육청과 함께 8개 나라(한국, 멕시코, 대만, 홍콩,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인도)에 흩어져 각자의 일상을 살아가고 있는 우리. 이런 우리가 매일, 장소를 바꿔 가며, ‘만남’을 가졌습니다!

만남의 첫째 날과 셋째 날은 메타버스 세상(Gather Town)에서 이루어졌어요.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았지만 퍼실리테이터 선생님의 친절한 안내와 사전연습을 통해 금방 익숙해질 수 있었습니다.

텔레파시가 지구 반대편까지 전달된 것일까요?
넓은 운동장에서 우리는 각자의 아바타를 움직여 동그라미, 세모, 네모, 별 모양까지 척척 만들어내는 데 성공했어요!

‘순간이동 포털’을 이용해 라운지 방에서 여름의 해변으로 이동하여 자유로운 대화시간도 가졌어요.

만남의 둘째 날과 넷째 날은 삼삼오오 모여서 깊은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화상채팅 세상(Zoom)에서 만났어요. 각자의 핸드폰 속 사진을 보여주며 일상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사는 곳도, 언어도, 외모도 모두 달라보였던 우리지만 막상 일상을 공유해보니 우리는 결국 다 같은 사람들임을 느낄 수 있었어요.

장기자랑 시간도 있었는데요!! 카드마술, 스케치북 스토리텔링, 노래부르기, 바이올린 연주까지 지구 곳곳에 흩어져 살고 있는 다양한 재능들이 차례차례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모두의 박수를 자아냈어요.

‘뉴노멀’이란 말이 우리에게는 이미 ‘노멀’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런 우리가 만들어 갈 세상에 함께 참여하고 또 많이 지켜봐 주세요!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목록





사단법인 더나은세상

Copyright © BETTERWORLD All rights reserved.
*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파리 유네스코본부 국제자원봉사조정기구(CCIVS) 정회원기관
이사장 이영구 / 고유번호 105-82-19800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TEL 02-568-5858 / FAX 02-330-2483
전화문의 월-금 09시-18시(토/일/공휴일 휴무)